HOME > 뉴스 및 공지사항
뉴스 및 공지사항
제목 [한국원자력학회] 100만인 서명운동 행사 안내
학회명 대한금속·재료학회 등록일 2018-03-23
이메일 mmi@kim.or.kr 조회수 935
원전수출 지지 100만인 서명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원전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UAE 원전수출은 건설과 운영 수익 약 78 조원을 비롯해 국내 고용 10만 8천명, 생산 유발 효과  43 조원, 취업 유발 효과 22만명 등 막대한 직접적인 경제적 효익 뿐만 아니라 국격 상승, 외교 및 국방 협력 증진 등 부차적인 효과도 크게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렇게 크게 유익한 원전수출은 우리 나라 경제의 앞날에 새로운 빛을 비쳐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미국은 사우디에 자국의 원전을 수출하기 위해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하며 협상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도 더 적극적이고 다각적으로 사우디와 영국 원전 수출에 나서야 합니다. 그러려면 원전수출이 일부 탈원전 옹호자들의 반대를 극복하고 국민의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을 받아야 합니다. 후속 원전수출이 속히 실현되어야 우리나라의 원전 설비 공급망이 붕괴되지  않고 선진 기술력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배경에서 원전수출에 대한 귀하의  지지를 얻고자 합니다. 4월 21일에 이 서명 운동의 통계결과만 공표되고 개인정보는 철저하게 보호될 것입니다. 
원전수출 지지 100만인 서명 페이지(클릭 시 이동)에 접속하시어 질문에 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전수출 국민행동 추진본부]


한국재료관련학회연합회
(06633)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56길 38
Copyright 2012 한국재료관련학회연합회 all rights reserved.